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

북한 김정은 사망 찌라시 난무하는 세상

세상이 몹시 혼란스럽습니다. 

 

원유선물은 마이너스를 찍고 다시 반등하고

 

또, 김정은이 수술을 했고 뇌사상태에 이르렀다. 또는 죽었다라는 지라시들이 난무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방금 돌아다니는 지라시는 김정은이 죽었고, 김여정은 감금되었다라는 내용..;;ㅋㅋㅋㅋ

 

물론 그럴 수도 있고 아닐 수도 있겠죠.

 

 

직접적으로 알 수 있는 사람이 있을까요? 

 

북한 수뇌부와 직접적으로 컨택을 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그게 아니라면 간접적으로나마 알아볼수밖에 없겠죠.

 

우리나라의 워치콘 등급이 상향된다거나...

 

전방 군사 배치가 많아졌다거나 그러한 모습들이 나타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그런 움직임은 없죠. 

 

WH와 BH, 정부 역시 알려진바 없다고 합니다.

 

 

어떤 조직이 이런 낭설을 퍼트리는 걸까요?

 

아무래도 주가를 떨어뜨리려는 사람들일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물론 아닐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가짜정보라면 그 정보를 퍼트려서 이득을 보는 주체들이겠죠.

 

설령 김정은이 죽었다고 한들 기업의 펀더멘탈과 성장성을 보고 투자를 했다면, 그리고 대북주가 아니라면 크게 걱정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단기적으로 변동성은 줄 수 있을 지언정 크게 흔들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공매도도 현재는 금지 되었습니다. 아직 더 시장을 지켜봐야겠습니다.